전주시 생활문화예술동호회 야외상설공연 내달 31일까지

전주시 생활문화예술동회 야외상설공연이 ‘전주동네 큰 어울–만남, 어울림, 희망’을 주제로 8월 31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7시에서 한 시간동안 한옥마을 전주공예품 전시관 야외공연장에서 진행된다.

전주시 생활문화예술동호회(회장 김용주)가 주관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모두 9회.   이번 행사는 열림, 소통, 끌림, 신명, 대동, 상생, 꿈, 힐링, 나눔 등 9개의 테마로 진행되는데 국악, 무용, 음악동호회 49개, 동호회원 500여명의 개별무대와 5개 미술동호회에서 90여 작품 전시로 구성되어 있다.

전주시 생활문화예술동호회는 이번 공연이 생활속에 문화예술을 꽃피워 신명나게 어울려 희망을 나눈다는 목표로 지역의 문화적 역량을 강화하고 협동의 사회적 가치를 발견하는 장이 마련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전주시 생활문화예술동호회는 순수 아마추어 시민들로 구성되어 181개의 동호회가 참여하며 3천여명이 넘는 회원이 활동하고 있고 전주시에서 거주하는 5인 이상, 3개월 이상 활동한 문화예술모임이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지난 2월부터 진행중인 동호회 활동지원사업인 ‘교육 및 교류 지원사업’을 통해 전주시 생활문화예술동호회간의 교육을 위한 강사와 공간, 그리고 지역공헌행사가 지원되고 있다. 문의 063-231-7176.

/이병재기자 kanadasa@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