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작가'로 '성공' 할 수 있으려면?
'좋은 작가'로 '성공' 할 수 있으려면?
  • 이병재
  • 승인 2013.09.10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문화재단 전문가 초청 세미나

(재)익산문화재단(이사장 이한수)은 창작공간 레지던시 사업 일환으로 국내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한다.

전북대학교 예술대학과 공동 주관으로 11일 오후 3시부터 전북대학교 예술대학 교수회의실에서 열리는 세미나는 이준 리움 미술관 부관장과 정준모 국립현대미술관 전 학예연구실장이 ‘현대미술의 현장에서 미술가로 살아가기’라는 공통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한다.

이준 부관장은 ‘현대작가의 성공과 실패-자기관리 방법론’이라는 소주제를 가지고 좋은 작가이면서 성공할 수 있는 방법론에 대해 ‘진정한 나의 발견-정체성’, ‘예술가의 경쟁력-혁신과 창의성’, ‘창작의 방법론-수사학’, ‘콘텐츠의 힘-내러티브의 재발견’, ‘성공의 마지막 키워드-열정’ 등 다섯 카테고리로 분류하여 현대에서 ‘좋은 작가’로 나아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정준모 전 학예연구실장)은 ‘작가로 살아남는 법’에 대해 강연을 한다.

현대미술관의 실태와 미술관 되살리기에 대한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나가며, 작가 혹은 예술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작품을 올바르고 효과적으로 이끌어나갈 수 있는 방법과 작품홍보의 방법까지 자세하게 제시한다.

또한 11월에는 원광대학교 미술대학과 공동 주관하여 이건수(월간미술 편집장)과 미술평론가 1명을 섭외하여 현대미술의 흐름과 화두에 대해 ‘니들이 현대 미술을 알아?’라는 주제를 가지고 열띤 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병재기자 kanadas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