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 통합축제제전위원회, 소충 사선문화제전위원회(위원장 양영두)는 2013년 10월 3일부터 10월 6일 까지(4일간) 제51회 임실 군민의 날과 함께 2013 임실 가을문화축제를 개최했다.

2013임실 가을문화축제는 전북도민과 문화관광객 등 수많은 관람객이 참여, 성황을 이루었다.

행사내용은 전주~남원간 풍년맞이 무사고기원 길놀이공연을 시작으로 전국농악경연대회(일반부), 사선녀 선발 전국대회, 전국치즈요리 경연대회, 전국청소년뮤직&댄스경연대회, 임실군민의 날 기념식, 소충․사선문화상 시상식, 방송사특집 축하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졌다.

특히 이번 행사의 꽃인 사선녀 선발대회 전국대회 수상자로 사선녀 진에 정다영 양(성신여대 재),선에 문초의 양(원광대 재),정에 이지수 양(호남제일고 재),전북일보 포토제닉 상에 김선미 양(원광보건대),인기상에 석호정 양(숙명여대),향토미인상에 김인혜 양(예원예술대 재),특별상에 류듀엔(베트남),어기 양(몽골)이 선발되어 축제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임실 통합축제제전위원회 양영두위원장은 “이들 사선녀들은 향후 1년간 홍보 사절로서 임실의 농 특산품인 고추, 치즈, 배, 산머루 등을 전국에 알리는데 적극 앞장설 것이며 전북의 중요문화 행사에 참여, 향토문화 홍보와 소충의 나라사랑과 사선의 고향사랑, 치즈의 농촌사랑을 앞장 서 봉사하고 몸소 실천할 것” 이라고 밝혔다.

/임실=박용현기자pyh2686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