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볼만한 곳 / 전주비빔밥축제

▲ 전주비빔밥축제가 24일~27일 전주한옥마을 일대에서 성황리에 개최된다.

맛과 멋 그리고 흥이 어우러진 전주비빔밥축제가 오는 24일~27일 전주한옥마을 일대에서 성황리에 개최된다.

‘한바탕 전주! 세계를 비빈다’란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한국음식의 전통을 이어가고 한식의 세계화를 지향하는 전주비빔밥의 진면목을 유감없이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전주가 전주비빔밥의 고향이란 역사적 자부심 외에 시장경쟁력 강화, 학문적 연구, 음식과 예술이 접목된 다양한 음식문화 예술 공연 등을 통해 올해 축제는 모두가 함께 즐기는 문화관광형 페스티벌이 될 전망이다.



올해 축제는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 전주에 걸맞는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음식창의도시 전주홍보관인 ‘전주음식창의관’을 축제 기간 내내 운영하고 비빔밥 외에도 전주의 유명음식을 홍보하는 등 관련 프로그램 신설하고 확대 운영한다.

둘째, 비빔을 통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강화된다. 비빔퍼포먼스를 통해 비빔밥업소 뿐 아니라 전주시의 33개동이 직접 비빔 퍼포먼스에 참여하고, 어린이와 청소년, 다문화가정과 축제를 찾은 관광객 등 다양한 계층이 하나가 되는 음식축제가 구현된다.

 

셋째, 올해 3회째를 맞는 요리경연대회가 전국대회로서 위상이 확립됐다. 참가자 수가 해마다 늘어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전국 전문 쉐프와 관련학과 대학생들이 참여해 명실상부한 전국요리경연대회로서의 이미지를 확립하고 있다.

/조석창기자 jsc@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