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전주월드컵경기장서 부상 빠진 이동국 공백 케빈 중심 삼각편대 공격

전북현대모터스축구단(단장 이철근)이 오는 30일 오후 7시30분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부산 아이파크를 상대로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홈경기를 치른다.

치열한 선두권 경쟁이 펼쳐지는 가운데 전북은 1경기를 덜 치른 현재 선두 울산에 승점 5점 뒤진 3위를 자리하고 있어 선두권 경쟁을 위해서는 이번 부산전 승리가 절실하다.

또 지난 FA컵 결승에서 승부차기 끝에 포항에 석패하며 아쉽게 준우승에 머물렀던 전북은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둬 K리그 클리식 우승을 향해 한 발짝 더 다가선다는 각오다.

이번 경기는 부상으로 빠진 이동국의 공백을 벨기에 폭격기 케빈을 중심으로 브라질 특급 공격수 레오나르도와 티아고가 외인 삼각편대를 형성해 부산 공격에 나선다.

중원은 공수 밸런스가 맞으면서 좋은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는 정혁과 김상식 그리고 그라운드의 날쌘돌이 서상민이 공격과 수비를 동시에 이끌어 부산의 공격을 무력화시키고, ‘닥공’의 2선 공격도 지원하게 된다.

수비는 김기희를 주축으로 전북의 새로운 얼굴 윌킨슨이 호흡을 맞추고, 박원재와 이규로가 좌우 날개로 출전해 뒷문을 틀어막는다.

또한 K리그 클래식 무실점경기 2위(11경기)를 차지하고 있는 최은성이 골문을 책임지며 무실점에 도전한다.

최강희 감독은 “휴식기간 동안 선수단 분위기를 끌어 올리는데 집중했다”며 “이번 부산전을 반드시 승리로 이끌어 K리그 클래식 우승을 향해 달려가겠다”고 승리를 다짐했다.

한편, 전북은 주말 홈경기에만 임시순환 시내버스가 운영돼 주중 경기에 참가한 홈팬들의 불편이 예상되는 만큼 귀가 셔틀버스를 운영하기로 했다.

귀가 셔틀버스는 경기 종료후 9시30분부터 호남제일문에서 출발해 전주종합경기장을 거쳐 객사까지 가는 코스로 운행된다.

/조석창기자 jsc@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