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현대모터스축구단(단장 이철근)이 유소년 스카우트 및 총괄을 담당할 신동철(52) 부장 비디오 전문 분석관 김용신(26)씨를 영입해 선수단 지원스태프를 보강했다.

지난해까지 강원FC 스카우트 부장으로 역임했던 신임 신동철 유소년 총괄 부장은 프로축구 원년 유공에서 선수생활을 한 후 강릉중앙고, 광명공업고에서 감독경험을 쌓으며 인재육성에 탁월하다는 평을 받아왔다.

신동철 부장은 전북 유스팀(U-12, 15, 18) 총괄 운영 지원 및 유소년 스카우트를 담당해 전북의 유소년 지원확대와 우수인재 개발을 위한 ‘글로벌 인재육성’프로젝트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김용신 비디오 전문 분석관은 호남대학교 축구학과 졸업 후 2011년부터 지난 시즌까지 울산현대 비디오 분석관으로 활동 했다.

김용신 분석관은 편집 제작능력뿐만 아니라 팀 전술이해도와 핵심보고서 제작에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다. 울산현대의 2012 AFC 챔피언스리그 우승의 숨은 공신으로 평가 받은 실력파이다.

이철근 단장은 “전북의 미래를 책임질 유소년 시스템은 올 시즌 중점 사업 중 하나이다. 유소년 지원 확대를 통해 인재 육성에 나서겠다”며 “선수단 지원스태프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선수단 경기력 향상과 우승을 위해 적극 지원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석창기자 jsc@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