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여대생커리어지원사업 4년 연속 선정 취업률 향상

전주대학교(총장 이호인)는 여성가족부(장관 조윤선) 주관 2014년 여대생커리어개발지원사업에 4년 연속 선정됨으로써 여학생들의 체계적인 경력관리와 취업률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여대생커리어개발지원사업은 성차별적인 취업현실, 경력단절 문제 등 여성이 갖는 취업의 구조적 장애요인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고학력여성들을 위한 진로지도 및 경력개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올해 12월 31일까지 운영되며, 정부로부터 지원받아 젠더의식강화훈련, 개인별 커리어개발, 직장대응능력 및 직무능력향상과 관련된 13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여학생뿐만 아니라 남학생들에게도 모든 프로그램을 개방하여 여성주의 예술심리치료, 이력서ㆍ자기소개서 콘테스트, 포트폴리오 공모전, 직업PT 경진대회, 커리어 멘토링, 여고생-여대생 멘토링 및 직무소양 프로그램도 진행하여 취업경쟁력도 향상시킬 예정이다.

김동민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장은 “취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에서 벗어나 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여 취업 성공으로 연계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전주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여학생들의 취업률 향상을 위하여 2006년부터 JJ Women’s Job Star Plan을 수립하여 신입생 때부터 뚜렷한 목표의식을 갖고 체계적으로 자신의 커리어를 개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온근상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