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추 트레인' 추신수(32·텍사스 레인저스)가 텍사스 입단 후 첫 공식 경기에서 볼넷 1개를 얻어냈다. 추신수는 1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 글로브 라이프 파크에서 열린 필라델피아 필리스와의 2014 메이저리그(MLB) 개막전에 1번타자 겸 좌익수로 나서 4타수 무안타 1볼넷을 기록했다.

지난 겨울 7년 간 1억3000만 달러의 초대형 계약을 맺고 텍사스에 입단한 추신수는 개막전부터 톱타자로 기용됐지만 안타 생산에는 실패했다. 시범경기 컨디션 난조(타율 0.161)가 이어지는 듯 좀처럼 날카로운 타구를 보여주지 못했다.

추신수는 첫 타석에서 좌완 클리프 리를 상대로 중견수 플라이에 그쳤다. 투심 패스트볼에 방망이를 내봤지만 중견수 수비를 피하지는 못했다. 2회 1사 2루에서 맞이한 두 번째 타석에서는 2루 땅볼로 주자의 진루를 도왔다.

추신수는 클리프 리 공략에 애를 먹었다. 4회 무사 1루에서는 유격수 땅볼 때 선행 주자가 아웃됐다. 1루를 밟은 추신수는 엘비스 앤드러스의 안타로 2루에 안착했지만 후속타 불발로 더 이상 진루하지 못했다.

6회 두 번째 투수 제이크 디크먼을 맞이한 추신수는 4구 만에 스탠딩 삼진으로 체면을 구겼다. 추신수는 초구 볼을 골라낸 뒤 스트라이크 3개를 연속으로 흘려보냈다. 볼넷은 마지막 타석에서 나왔다. 추신수는 7회 2사 1,2루에서 6구 승부 끝에 볼넷을 얻어냈다.

하지만 이번에도 후속타는 나오지 않았다. 텍사스는 필라델피아와 난타전 끝에 10-14로 패했다. 7-6으로 앞서던 텍사스는 계투진 붕괴로 개막전 패배를 떠안았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