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좋은부모 되기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전북도교육청이 학부모들의 교육 참여와 자녀교육 지원기반 마련을 위해 4월에도 다양한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교육청은 이달에 이지성 작가의 사이버교육과 ‘좋은 부모 되기’ 학부모연수 등 다채로운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먼저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학부모지원센터에서 이지성 작가의 ‘꿈꾸는 다락방’과 ‘리딩으로 리드하라’를 활용해 자녀 진로교육에 도움을 주기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이번 강좌는 직장문제 등으로 시간이 없어 교육 참여가 어려운 학부모들을 위해 사이버강좌로 운영한다. 이 강좌는 도내 학부모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500까지 들을 수 있다.

수강 신청은 오는 7~13일까지 ㈜교원캠퍼스 원격연수원 홈페이지(www.teacher21.c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도교육청은 이와 함께 오는 9~29일까지 각 지역 교육지원청에서 도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좋은 부모 되기; 학부모 연수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연수에는 분야별 전문강사들이 참여해 ▲관계열기 ▲소통&협력 ▲훈육 등 3차 과정을 통해 부모유형 및 역할, 자녀 심리 이해,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 감정 코칭, 행동이해 및 갈등해결의 효과적인 방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부모-자녀관계개선과 행복한 자녀의 성장을 돕는 부모의 역할, 부모라면 꼭 알아야 할 자녀의 행동이해 및 갈등해결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매월 다양한 학부모 교육을 개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특색 있고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으로 학부모 만족도를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학부모교육에 대한 일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교육혁신과(063-239-3347) 또는 각 지역 교육지원청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근태기자 gt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