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전북은행, 희망의 공부방 제23호 개소
JB전북은행, 희망의 공부방 제23호 개소
  • 김완수
  • 승인 2014.08.27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B전북은행(은행장 김한)은 27일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종성)와 함께 전주시 흑석골에 위치한 공동생활가정 감람나무 그룹홈에서 'JB희망의 공부방 제23호'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기념식을 가졌다.

이번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감람나무 그룹홈은 이병진 목사 부부가 가정해체, 방임, 빈곤 등의 이유로 보호가 필요로 하는 아동 5명과 2명의 아동을 입양해 가정과 같은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미지원 공동생활가정이다.

하지만 주택을 식당으로 개조해 쓰던 장소에 전세 입주하여 방과 거실로 사용하고 있어 열악한 환경이었다.

이에 전북은행 임직원들은 아이들을 위한 독립된 공간에 도배, 전등, 책상, 책장, 옷장, 의자 등을 지원했다.

두형진 JB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장은“가슴으로 나은 자녀들을 위해 헌신적으로 양육하는 감람나무 그룹홈에 감명받았다”며 “앞으로도 JB희망의 공부방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나누는 지역사랑봉사단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JB희망의 공부방은 저소득가정 또는 환경이 열악한 아동복지시설에 주거환경을 개선해주고 공부방을 만들어 줌으로써 저소득가정 아동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JB전북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이다.

/김완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