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생태계의 寶庫… "자연아, 고맙다"
자연 생태계의 寶庫… "자연아, 고맙다"
  • 전북중앙
  • 승인 2014.09.18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식물 놀이기구 설치 하다람광장 아이들에 인기 최고 규모 에코리움 열대-사막-온대관등 꾸며져
▲ 국립생태원에서는 기초생태학에서 보전생태학에 이르기까지 세계 최대 수준의 연구가 이루어 지고 있다.

군산 금강하구둑을 지나 충청남도 서천군 방면으로 5분 거리에 위치한 국립생태원은 지구에서 가장 풍요로운 생태계의 자연환경 보전과 국민의 행복추구권의 지속 가능한 균형을 모색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기관이다.

보전과 개발의 새로운 페러다임을 만들기 위해 국립생태원에서는 기초생태학에서 보전생태학에이르기까지 세계 최대 수준의 연구가 이루어 지고 있다.


이곳에서는 습지생태계는 물론 갯벌 등을 비롯한 야외생태학습 공간을 통해 다양한 생태체험과 교육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생태원은 방문자센터 에코리움, 하다람구역,고대륙구역,나저어구역과 하다람광장 등으로 전시마당이 이루어져 있다.

특히 하다람광장은 동식물을 형상화한 놀이기구가 설치된 곳으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쉼터, 편의점, 각종 놀이시설이 갖추있어 가족단위 나들이객에게 인기가 좋다.


방문자센터는 국립생태원의 기능 및 역할, 관람 정보 등을 쉽게 알아 볼 수 있는 방문자센터 바로 뒤에 위치하고 있는 금구리못은 소하천 주변에 발달하는 작은 연못을 모델로 만들어진 곳으로 만원경을 통해 곤충류나 논병아리 작은 물새가 살아가는 모습을 관찰 할 수 있다.

국내 최고 규모를 자랑하는 에코리움은 국립생태원의 주요 전시관으로 제1상설주제관, 열대관, 사막관, 온대관, 극지관, 기획전시관, 4D 영화관으로 구분되어 지구 생태계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다.


이번 주말 딱히 떠날 곳을 정하지 못했다면 가족과 함께 21세기형 자연생태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국립생태원을 찾아 보는건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