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갸름한 얼굴라인이 미인형의 표준이 되면서 사각턱·광대뼈 축소수술 등의 안면윤곽수술을 받는 여성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안면윤곽수술은 전신마취로 진행하는 큰 수술인 만큼 안전문제가 뒤따른다.

성형외과 전문의 박상훈 아이디성형외과 원장은 "사각턱 수술을 할 때 특히 턱 주변으로 중요한 신경선들이 많이 포진해 있기 때문에 수술 전 신경선의 위치를 파악하는 검사가 반드시 필요하다.

다양한 수술 방법 중에서도 신경선을 피해 안전하게 수술하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사각턱 축소수술 중 아래턱뼈 전체를 이어서 깎는 이른바 '돌려깎기' 방법은 신경손상의 위험이 높은 수술방법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턱끝 수술 'Y절골법' 역시 신경선 가까운 부위에서 절골하기 때문에 위험 부담이 크다.

안전성 문제를 보완, 신경선을 피해 수술이 가능한 방법으로 'V라인사각턱수술'이 시도되고 있다.

박 원장은 "V라인사각턱수술은 턱 전체를 이어서 절골하지 않고 귀밑의 돌출된 사각턱뼈를 절제하고, 가운데 턱끝을 T자로 절골해 모아주는 방식이다.

나머지 부분을 부드럽게 다듬기 때문에 앞모습과 옆모습까지 V라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신경선에 영향을 주지 않아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전문의들은 사각턱 수술 전 시행하는 철저한 정밀검진을 통해 자신이 성형수술에 적합한 건강상태인지를 확인할 것을 권장한다.

박 원장은 "모든 수술은 돌발 상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지만 수술 전 철저한 검사와 상담, 수많은 경험을 토대로 탄생한 우수한 의료기술, 환자를 끝까지 책임진다는 병원의 마인드가 있다면 수술의 위험도는 현저히 낮아진다.

성형수술에 있어서도 안전은 거듭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고 전했다.

아이디성형외과는 안전한 성형수술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얼굴뼈 성형을 고려하는 대학생과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내달 30일까지 안심성형종합검진 무료검사를 실시한다.

50가지가 넘는 세심하고 정밀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