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장갑을 다툴 경쟁자들의 면면이 공개됐다.

한국야구위원회(KBO·총재 구본능)는 30일 2014 한국야쿠르트 세븐 프로야구 골든글러브 포지션별 후보를 확정, 발표했다.

총 43명의 골든글러브 후보는 올 시즌 출장 경기수와 투구, 공격, 수비 성적 등 각 포지션별 기준에 따라 선정됐으며 페넌트레이스 개인 타이틀 1위 선수는 자동으로 등록됐다.

투수 부문은 평균자책점 3,20 이하를 기준으로 13승 이상 또는 30세이브 이상 거둔 선수로 밴덴헐크(삼성)와 밴헤켄, 소사, 손승락, 한현희(이상 넥센) 등 타이틀 홀더 5명과 봉중근(LG)까지 6명이 후보로 올랐다.

포수 부문은 85경기 이상 포수 출전에 타율 0.260 이상을 기록한 이지영(삼성), 김태군(NC), 양의지(두산) 등 3명이 선정됐다.

1루수 부문은 채태인(삼성)과 홈런, 타점 2관왕의 박병호(넥센), 테임즈(NC), 정성훈(LG), 박정권(SK), 출루율 1위 김태균(한화) 등 6개 구단에서 선수들이 패권을 다툰다.

박병호는 2012년 이후 3년 연속 수상을 노린다.

2루수에서는 타격 3관왕(타율·안타·득점)으로 MVP를 수상한 넥센 서건창의 독주가 예상되는 가운데 나바로(삼성)와 오재원(두산), 안치홍(KIA)이 도전장을 던졌다.

3루수 부문 경쟁은 박석민(삼성)과 김민성(넥센), 황재균(롯데), 송광민(한화) 등 4명으로 압축됐고 도루 1위 김상수(삼성)와 장타율 1위 강정호(넥센), 김성현(SK)은 유격수 부문 후보로 최종 선정됐다.

3개의 골든글러브가 주어지는 외야수 부문은 총 9개 구단의 걸출한 타자들이 포진해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박한이와 최형우(이상 삼성), 유한준, 이택근(이상 넥센), 나성범(NC), 박용택, 이병규(7번·이상 LG), 김강민(SK), 김현수, 민병헌, 정수빈(이상 두산), 손아섭(롯데), 피에(한화), 특별지명으로 kt에 이적한 이대형(kt) 등 후보만 14명이다.

두산은 주전 외야수 3명 모두 입후보됐다.

지명타자에서는 이승엽(삼성)과 홍성흔(두산), 나지완(KIA)이 각축을 벌인다.

8차례 골든글러브 수상으로 한대화(전 쌍방울), 양준혁(전 삼성)과 함께 역대 최다수상 기록을 가지고 있는 이승엽(1루수 7회·지명타자 1회)의 수상 여부가 관심사다.

구단별로는 올 시즌 10개 부문에서 개인 타이틀을 휩쓴 넥센이 10명으로 가장 많고 우승팀 삼성이 9명으로 뒤를 이었다.

삼성은 전 포지션에서 후보를 배출했다.

골든글러브 선정 투표는 다음달 1일 오전 10시부터 5일 오후 5시까지 올해 프로야구를 취재한 기자와 사진기자, 중계 담당 PD, 해설위원, 아나운서 등 미디어 관계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수상자는 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신관 3층)에서 진행되는 시상식 당일 현장에서 발표된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