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다른 팀에서 뛰게 됐지만 서른살 동갑내기 장원준(두산)과 강민호(롯데)의 우정 전선에는 변함이 없었다.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어 두산 베어스로 유니폼을 갈아입은 장원준은 7일 잠실구장에서 입단식을 갖고 두산맨으로서의 첫 발을 내디뎠다.

2004년 프로 입단 후 줄곧 롯데에서 뛴 장원준은 처음으로 다른 유니폼을 입고 그라운드를 누비게 됐다.

장원준이 팀을 떠나면서 '절친' 강민호와의 한솥밥 생활도 자연스레 막을 내렸다.

1985년 동갑내기인 두 선수는 같은 시기 프로에 입단해 희로애락을 함께 겪었다.

11년 간 '그라운드의 부부'라는 투수와 포수로 뛰며 남들이 부러워 할 정도의 우정을 과시했다.

처음으로 다른 길을 걷게 된 두 선수는 당장 올 시즌부터 적으로 서로를 대면한다.

장원준은 "민호를 상대할 때는 느낌이 조금 이상할 것 같다"면서 아직 실감이 나지 않는 모습이었다.

장원준은 강민호를 만나면 직구만 던지겠다고 선언했다.

강민호의 엄포(?) 때문이다.

장원준은 "민호가 자기한테 직구가 아닌 변화구를 던지면 나에게 방망이를 던진다더라"며 웃었다.

일단 직구로 승부하라는 제안을 수용한 장원준은 한 가지 단서조항을 달았다.

장원준은 "민호가 협박을 했으니 직구를 던지겠지만 혹시 홈런을 친다면 그 다음 타석에서 바로 (몸에) 맞힐 것"이라고 으름장을 놓았다.

양팀 투타의 핵심인 두 선수가 특정 구질을 정해두고 승부를 벌이는 일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이들의 발언은 워낙 친한 사이에서 흔히 주고받을 수 있는 농담에 가깝다.

고심 끝에 두산 이적을 택한 장원준은 자신을 믿어준 강민호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장원준보다 1년 먼저 FA 자격을 얻은 강민호는 롯데 잔류를 선택했다.

장원준은 "지난해 민호가 성적이 별로 좋지 않아 힘들어했다.

내색을 안 하려고 해서 마음이 아팠다"면서 "FA가 된 후 민호가 큰 도움을 줬다"고 자기 일처럼 걱정해 준 친구에게 감사를 표현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