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연령대에 걸쳐 시력저하 현상이 심화하면서 전국 유명 안과들은 시력교정수술인 라식과 라섹 관련 상담과 검사를 받기 위한 사람들로 북새통이다.

'원데이라식' '주말라섹' 등 단기간 회복이 가능한 수술프로그램이 제공되면서 수요는 더 늘어났다.

올바른 시술 결과를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

우선, 자신의 눈 상태에 대한 정확한 검사를 받고, 적합한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수술 후 충분한 휴식은 필수다.

이러한 기본적인 과정이 착실하게 수행됐을 때 환자가 기대하는 결과가 만들어 질 수 있고, 부작용 없는 안전한 수술이 완성될 수 있다.

시력교정수술이 대중화하면서 다양한 시술방법이 등장했다.

문제는 시술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하지 않고 수술에 임하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다.

박근성 대전 눈사랑안과 원장은 "수술을 하는 당사자는 큰 차이를 실감하지 못하지만 수술방법을 어떻게 적용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수술 전 정밀검사를 통해 적합한 수술방법을 선별할 수 있는 안과전문의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또 "라식수술 전에는 각막지형도 검사(TMS-4, ORB), 초음파 각막두께 검사 등 10가지 특수 안전 정밀검사와 50여 가지의 중복시력검사로 환자의 눈 상태를 검사한다.

이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계획 수립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최신 수술 장비의 성능은 시력교정수술에 있어 시력의 질과 수술의 안전성을 확보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서울, 대전, 부산, 광주, 전주 등 전국 주요 대형 안과에서 선보이고 있는 '옵티라식'은 시력교정술의 기술이 총집합된 결정체로 불린다.

속도, 안전성, 정확성을 갖춘 옵티라식은 두 대의 레이저기를 동시에 사용한다.

기존 시술에 비해 시술시간이 짧고, 부작용 걱정 또한 덜어준다.

박 원장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력교정은 정확한 검사결과를 토대로 완성된다.

이러한 기본적인 사항이 배제된 수술은 치명적인 부작용으로 어이질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검증된 의료진과 최신 수술 장비를 바탕으로 한 체계적이고 계획된 시력교정수술은 환자가 기대하는 수술결과를 이끌어 내는데 전혀 부족함이 없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