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6월부터는 평일 야간에도 전주한옥마을에서 상설공연이 진행된다 올해 6월부터는 평일 야간에도 전주한옥마을에서 상설공연이 진행된다.

전주시 관계자는 “평일 야간시간에 한옥마을에 상설공연을 개최해 체류형 관광객을 증대하고 흥나는 전주문화를 창조할 예정이다”고 3일 밝혔다.

공연은 국악에 비보이 등을 가미한 국악퓨전형식의 소규모 유료공연이다.

또 관광객과 소통하면서 흥미와 재미를 유발하는 놀이극 형태로 현재 운영중인 마당창극, 뮤지컬 등과 공연유형의 차별화를 둘 예정이다.

공연기간은 6월부터 11월이며 목요일과 금요일 오후 7시~9시30분에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장소론 전주전통문화관, 한국전통문화전당 등 한옥마을 내 또는 한옥마을 인근으로 150명 이상 수용가능한 곳 중 하나다.

이에 따라 전주시는 상설공연에 참가할 단체를 공모하고 있다.

공모기간은 4월3일까지며 신청자격은 전북에 소재를 두고 2년 이상 공연실적을 가진 공연전문예술법인 및 단체다.

단 국공립 및 언론기관 등에서 운영하는 예술단체나 학생들로 구성된 동아리 및 비전문 동호인단체, 학교와 종교단체 소속 단체는 신청이 제한된다.

1차 서류심사는 4월6일 진행되며, 최종발표는 8일 예정이다.

선정된 공연단체는 전주시에서 최대 2억5,000만원을 지원받는다.

시 관계자는 “상설공연 유료화를 통해 한옥마을 콘텐츠의 고급화와 다양성을 확보하고 평일 공연으로 체류형 도시관광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며 “최초 시범 운영 후 평가를 거쳐 평일 야간 공연을 확대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