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 몬스터' 류현진(28·LA 다저스)이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할 상황에 놓이자 LA 다저스가 고민에 빠졌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24일(한국시간) "다저스가 류현진의 부상 정도에 대한 소식을 기다리고 있다"며 "나쁜 뉴스에도 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홈페이지는 돈 매팅리 감독이 류현진의 공백을 어떻게 메울지 고민하고 있다고 전했다.

류현진을 대신할 선수들로는 마이너리그의 조 윌랜드, 카를로스 프리아스, 마이크 볼싱어, 잭 리 등이 거론되고 있다.

다저스는 경기 일정상 4월 중순까지 4명의 선발투수로 경기를 치를 수 있다.

매팅리 감독은 "우리는 13~14일에 선발이 한 명 더 필요하고 그 이후로는 23~24일까지 5선발이 필요 없다"며 "이 두 차례 시기에 다른 방식으로 접근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메이저리그 홈페이지는 "40인 로스터에 든 선수를 메이저리그에 올렸다가 마이너리그로 내려보내면 최소 10일(부상 대체의 경우 제외)을 머물러야 한다"며 "40인 로스터에 없는 선수를 25인 로스터에 올리려면 먼저 40인 로스터에 자리를 만들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시범경기 두 번째 등판이었던 지난 18일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경기에서 3이닝 3피안타 1볼넷 3실점(2자책점)을 기록한 류현진은 바로 다음날인 19일 왼 어깨에 통증을 호소했다.

주사치료를 받고 3일을 쉰 류현진은 23일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을 앞두고 다시 통증을 느끼면서 훈련을 중단하고 정밀검사를 받게 됐다.

훈련을 중단한 류현진은 개막전부터 엔트리에 이름을 올리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부상자명단(DL)에서 시즌을 시작할 수 있다는 뜻이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