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미용성형수술협회가 최근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국내 여성의 20%는 성형수술을 받은 경험이 있고, 눈 성형 비율이 가장 높다.

시원한 눈매와 크고 아름다운 눈을 갖고 싶은 여성들의 소망이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눈 성형은 가시적인 효과가 큰 수술로 비교적 이른 나이에 받는 경우가 많다.

보통 대학 입학을 앞둔 수험생이나 방학을 맞은 대학생 등 10~20대에 받는 경우가 대다수다.

눈 성형 방법은 크게 매몰법과 절개법으로 나뉜다.

눈 모양, 피부두께, 근육 혹은 지방의 양 등에 따라 수술방법이 달라지며, 집도의의 숙련된 기술력과 세련된 미적 감각이 필요하다.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노화로 인해 눈가 피부가 처지고 쌍꺼풀 라인이 희미해지면 재수술을 고려할 수 있다.

아이디성형외과병원 측에 의하면, 쌍꺼풀 선이 점점 풀리며 내려오는 경우 비절개법으로 교정 가능하다.

쌍꺼풀이 얇거나 낮다면 작은 라인은 그대로 두고 위쪽에 새로운 라인을 만들어 교정한다.

반대로 라인이 두껍고 흉터가 생겼다면 높이를 정상적으로 줄여주고 흉터 조직과 지방 조직의 적정량을 제거한다.

쌍꺼풀 좌우가 비대칭이거나 부자연스럽다면 재수술을 통해 교정이 가능하다.

황인석 아이디성형외과병원 원장은 “눈 재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1차 수술 실패 원인을 정확히 판단하고 본인에게 적합한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재수술의 경우 1차 수술 때 이미 조직이 손상돼 교정하기가 어렵고 새로운 쌍꺼풀 라인을 고려해 디자인하기 때문에 수술방법이 복잡하다.

피부 여유분이나 상안검거근의 힘, 눈꺼풀 두께, 지방의 양, 기존 쌍꺼풀 라인의 흉터와 유착 정도 등 다양한 정밀 검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이상적인 눈의 비율은 눈과 눈 사이의 길이와 양쪽 콧망울 사이의 길이가 같고 눈의 가장 안쪽과 콧망울이 수직으로 연결된 형태다.

본인에게 어울리는 최상의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서는 얼굴형과 이목구비에 어울리는 눈 모양을 계획해야 하며, 숙련된 기술력과 뛰어난 미적 감각을 보유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시술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수술시간은 1시간 정도 소요된다.

5~7일 후 봉합 실을 제거하기 때문에 1주일 후에는 부기가 빠져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눈 재수술의 필요성은 1차 수술 후 6개월이 지나야 제대로 판단할 수 있다.

흉터나 염증이 생긴 경우라면 염증이 가라앉은 후 가능하며, 상황에 따라 1년이 경과돼야 수술이 가능한 경우도 있다.

아이디성형외과병원은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첫 수술 실패 원인을 파악하고 분석하는 눈 정밀 검사를 통해 수술법을 결정한다.

1:1 개인 맞춤 의료 서비스를 통해 빠른 회복을 돕고 수술 전 상담부터 수술 후 관리까지 완벽하게 책임진다.

/뉴시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