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추 트레인' 추신수(33)가 뛰는 미국프로야구 텍사스 레인저스의 아메리칸리그 서부지구 우승 여부가 정규리그 최종전에서 판가름나게 됐다.

지구 우승에 매직 넘버 1을 남겨둔 텍사스는 4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의 글로브 라이프 파크에서 벌어진 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와의 홈경기에서 10-6으로 승리를 앞둔 9회 마무리 숀 톨러슨과 구원 로스 올렌도르프의 난조로 5점이나 헌납한 바람에 10-11로 뼈아픈 역전패를 당했다.

홈 팬 앞에서 이날 4년 만에 지구 우승 샴페인을 터뜨리려던 계획은 물거품이 됐고, 이후 펼쳐진 경기에서 서부지구 2위인 휴스턴이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를 6-2로 제압함에 따라 텍사스의 매직넘버는 이틀째 1에서 멈춰 섰다.

이에 따라 텍사스의 우승은 정규리그 최종일인 5일 에인절스와의 경기에서 결정 난다.

만일 최종일에도 텍사스가 패하고 휴스턴이 이기면 양팀은 동률을 이뤄 지구 우승을 가리기 위한 타이브레이커 경기를 치른다.

텍사스는 최소 와일드카드를 확보해 포스트시즌에 진출한 상태다.

추신수는 5-6으로 뒤진 6회 1사 만루에서 좌익수 앞으로 굴러가는 2타점 적시타를 날렸다.

이 점수를 발판 삼아 텍사스는 애드리안 벨트레의 1타점 적시타, 8회 조시 해밀턴과 루구네드 오도르의 솔로포 2방을 보태 10-6으로 앞섰다.

하지만, 9회 등판한 톨러슨이 나오자마자 솔로포 두 방을 맞고 강판한 데 이어 올렌도르프마저 집중타를 맞고 3점을 준 바람에 텍사스는 입술에 댄 우승 샴페인을 다시 내뱉고 말았다.

팀의 우승이 결정된 날, 추신수는 역전 결승 2타점 적시타를 친 수훈갑이라는 훈장을 달 뻔했지만 구원진의 난조로 꿈을 접었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