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만의 우승을 노리는 캔자스시티 로열스가 월드시리즈 1차전 역대 최장 시간 혈투 끝에 뉴욕 메츠를 꺾고 값진 1승을 올렸다.

캔자스시티는 28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의 카우프만 스타디움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월드시리즈(WS•7전 4승제) 홈 1차전에서 연장 14회말 에릭 호스머의 끝내기 희생플라이로 뉴욕 메츠를 5-4로 꺾었다.

캔자스시티는 3-4로 뒤져 패색이 짙던 9회말 1사에서 알렉스 고든이 메츠의 마무리 제우리스 파밀리아를 상대로 극적인 중월 솔로 홈런을 쏘아 올려 승부를 연장으로 끌고 갔다.

연장 12회말 2사 만루, 연장 13회말 2사 2루의 기회를 날린 캔자스시티는 연장 14회말 찾아 온 기회만은 놓치지 않았다.

선두타자 알시데스 에스코바르가 3루수 실책으로 출루한 캔자스시티는 이어 벤 조브리스트가 우전 안타를 날려 무사 1, 3루의 기회를 잡았다.

메츠는 로렌조 케인을 거르고 베이스를 꽉 채웠다.

8회초 실책을 저질러 연장 승부의 빌미를 제공한 에릭 호스머는 메츠의 6번째 투수 바톨로 콜론을 상대로 우익수 방면으로 깊은 희생플라이를 날려 결자해지했다.

29년 만의 우승을 노리는 메츠는 불펜진을 총동원하고도 뼈아픈 1패를 안았다.

두 팀은 29일 같은 장소에서 조니 쿠에토(캔자스시티)와 제이컵 디그롬(메츠)을 내세워 2차전을 치른다.

메츠 선발 맷 하비와 캔자스시티 선발 에딘손 볼케스의 투수전으로 팽팽하게 진행되던 승부는 경기 막판 요동쳤다.

경기 시작 몇 시간 전 부친상을 당한 볼케스는 예정대로 마운드에 올라 6이닝 3실점으로 역투하고 팀 승리에 소중한 발판을 놓았다.

캔자스시티는 1회말 선두타자 에스코바르가 하비의 초구를 받아쳐 좌중간을 뚫었다.

좌익수 마이클 콘포토와 중견수 요에니스 세스페데스의 콜 플레이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고, 타구가 세스페데스의 발에 맞고 흐르는 사이 에스코바르는 홈까지 밟아 1929년 이후 86년 만에 월드시리즈에서 인사이드 더 파크 홈런(그라운드 홈런)을 기록했다.

메츠는 4회초 1사 1, 3루에서 트래비스 다노의 3루수 강습 안타로 동점을 만든 데 이어 5회초 커티스 그랜더슨의 우월 솔로 홈런으로 역전에 성공했다.

메츠는 6회초 콘포토의 희생플라이로 1점을 더 달아났으나 캔자시티는 공수교대 후 안타 2개로 무사 1, 3루의 기회를 차린 뒤 호스머의 희생플라이와 켄드리스 모랄레스의 적시타로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메츠가 3-3으로 맞선 8회초 2사 2루에서 캔자스시티 1루수 호스머의 실책을 틈타 균형을 깨고 9회말 마무리 파밀리아를 올릴 때만 해도 메츠의 승리가 유력해 보였다.

하지만 캔자스시티는 고든의 솔로포로 동점을 만든 데 이어 연장 14회말 무사 만루에서 호스머가 끝내기 희생플라이를 날려 5시간 넘게 진행된 혈전에 마침표를 찍었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