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현대축구단 출정식 경기당 2만명 관중 목표

▲ '2016 전북현대모터스 축구단 출정식'이 열린 14일 도청 공연자에서 송하진 도지사와 곽진 전북현대 대표이사 ,이철근 단장, 김승수 전주시장, 박성일 완주군수, 최강희 감독 및 선수들과 팬들이 승리를 다짐하는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김현표기자
▲ '2016 전북현대모터스 축구단 출정식'이 열린 14일 전북도청 공연장에서 최강희 감독과 권순태 신임주장, 이동국 선수가 2016시즌 각오를 이야기 하고 있다./김현표기자

전북현대모터스축구단의 2016 시즌 출정식이 14일 전라북도청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이날 출정식엔 1,500여명의 전북 팬들이 찾아 가득 채웠다.

출정식은 신인 선수들의 댄스 신고식을 시작으로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와 K리그 클래식 우승, 경기당 평균 관중 2만명 돌파를 목표로 밝혔다.

또한 곽진 전북 현대 대표이사, 송하진 전라북도지사, 김승수 전주시장, 박성일 완주군수, 최창규 35사단장, 현대자동차 임원 등이 참석해 전북 현대에 힘을 실어주었다.

곽진 대표이사는 "지난 10년 동안 K리그의 어느 팀보다 좋은 성과를 거뒀다. 존경하는 최강희 감독님과 선수단, 지원 스태프의 피땀 어린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또한 팬들의 사랑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다"며 "도민에게 자부심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한국의 명문 구단, 세계적인 명문 구단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하진 전라북도지사는 "전북 현대가 K리그 클래식 3연패와 AFC 챔피언스리그 우승으로 불패 신화를 이루었으면 한다"며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승수 전주시장은 "올해는 전주성이 크게 변하게 된다. 잘 보이지 않던 전광판이 대한민국 최고 수준으로 바뀐다. 시외버스 노선도 획기전으로 바꿀 것이다. 올해는 축구 비빔밥을 전 세계에 알리게 됐다"고 힘을 보탰다.

최강희 전북 현대 감독은 AFC 챔피언스리그 우승에 대한 욕심을 드러냈다.

그는 "분위기가 뜨겁다. 이번 시즌에 선수들을 정말 많이 영입했다"며 "K리그 클래식 3연패와 함께 AFC 챔피언스리그 정상 도전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출정식은 신입 선수 소개와 2016년 시즌 유니폼 발표회, 우승 기원 퍼포먼스, 팬사인회가 진행됐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