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대표적인 모터스포츠 대회인 CJ 슈퍼레이스가 올 시즌 녹아웃 방식을 도입한다.

슈퍼레이스는 최상위 종목인 슈퍼6000 클래스의 경기 운영 변경과 GT 클래스를 4개로 분리하는 내용을 담은 2016시즌 신규 규정을 7일 발표했다.

배기량 6천200㏄, 8기통의 엔진을 단 스톡카들이 속도 대결을 펼치는 슈퍼6000 클래스는 흥미진진한 경기를 위해 예선을 녹아웃 방식으로 바꿨다.

작년까지는 1회(30분) 서킷 주행으로 순위를 정했지만 올해부터는 3번의 세션으로 나눠서 예선을 치른다.

새 예선전은 1차(20분), 2차(15분), 3차(10분)으로 진행되며 단계가 넘어갈 때마다 하위 5대가 탈락한다.

결승전 출발 위치는 최종 3차까지 치른 결과로 정한다.

기존에는 라운드당 총 14개의 타이어를 사용했지만 앞으로는 12개(연습 8개, 예·결선 4개)만 쓸 수 있다.

슈퍼레이스 관계자는 "예선은 늘어나고 사용할 수 있는 타이어는 줄었기 때문에 상위권 팀들에게는 경기 운영 전략이 한층 중요시될 것"이라며 "중하위권 팀들은 위로 올라갈 기회가 많아져 중위권 싸움이 치열해질 것"이고 말했다.

슈퍼레이스는 GT클래스를 배기량과 엔진 형식에 따라 GT1, GT2, GT3, GT4로 나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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