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韓 에너지절약]에너지공단, 중소기업의 온실가스 감축 지원
[스마트 韓 에너지절약]에너지공단, 중소기업의 온실가스 감축 지원
  • 김성아
  • 승인 2016.03.0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중소기업의 효율적인 에너지절약 및 온실가스감축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2016년 산업ㆍ발전부문 에너지ㆍ온실가스감축 지원사업’을 확대 시행한다.

 올해 사업은 신청대상을 중소·중견기업 중 목표관리제 대상 사업장에서 에너지다소비 사업장으로 확장하여 더 많은 기업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으며, 특히 지원 사업을 종전 6개 사업에서 10개 사업으로 확대해 약 76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온실가스 감축 설비 지원사업은 에너지다소비 사업장의 에너지사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에너지 사용현황 실시간 계측기 및 모니터링시스템 구축을 지원하는 ‘에너지경영시스템 인프라 구축 지원사업’과 모기업과 협력사가 에너지원 및 공정에 대한 관리ㆍ최적화 정보 등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을 통하여 대ㆍ중소기업간 동반감축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기업간 에너지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지원사업’ 등 6개 사업을 추진한다.

컨설팅 지원사업은 중소ㆍ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온실가스감축 및 에너지효율향상 분야의 전문가 그룹을 구성하여 사업장에 맞춤형컨설팅을 제공하는 ‘온실가스감축 컨설팅 지원사업’과 대기업이 에너지경영혁신자문단을 구성하여 협력사의 에너지현황 진단과 감축기술 이전을 통해 에너지경영 개선을 유도하는 ‘기업협력군 에너지 동행사업’ 등 4개 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에 지원을 희망하는 업체는 사업별 공고기간에 맞춰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공단에서는 신청서 접수 후 평가를 통해 최종 지원 대상기업을 확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www.energy.or.kr)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공단 산업에너지실(Tel. 031-260-4216~9)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에너지공단 전북지역본부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