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현대모터스축구단의 U-12 유소년 팀이 일본 가시마 앤틀러스 유소년 팀과 유소년 축구의 미래와 아시아 축구 발전을 위해 만났다.

일본 J리그 가시마 앤틀러스의 유소년팀 30여명은 지난 12일 전북현대의 초청으로 전주를 방문했다.

이들은 4일간 친선경기 등 축구를 통해 교류하고 서로간의 우호를 다지게 된다.

이들은 전주 완산 체육공원에서 첫 인사를 나눈 뒤 ▲전북현대 U-12 육성반과 친선경기 ▲희망나눔 최강희 축구교실과 친선경기 ▲전주월드컵경기장 방문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특히 이번 교류는 단발에 그치지 않고 오는 7월 가시마의 초청으로 전북현대가 일본을 방문할 예정이다.

현재는 U-12세만 진행되고 있지만 향후 15세, 18세 유소년 팀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가시마 유스 팀 아카데미 육성부장 야마자키는 “아시아 축구를 이끌고 있는 한국과 일본의 유소년이 만나게 되어 굉장히 기쁘다. 한국 최고의 클럽인 전북현대의 초청에 감사드리고, 이번 교류를 통해 한국과 일본의 축구 발전을 위해 함께 나아가길 바란다”며 전했다.

전북 이철근 단장은 “유소년은 그 팀의 미래인 만큼 다양하고 많은 경험이 큰 배움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서로 관계를 지속적으로 이어가며 발전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며 말했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