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프로축구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가 팀 창단 이후 처음으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에 성공하는 기쁨을 누렸다.

맨시티는 16일(한국시간)는 영국 맨체스터의 이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5-2016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서 디나모 키예프(우크라이나)와 득점 없이 비겼다.

지난달 25일 우크라이나 원정에서 3-1로 이긴 맨시티는 이날 무승부로 1,2차전 합계 3-1로 앞서 8강 진출권의 주인공이 됐다.

맨시티가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권을 따낸 것은 팀 창단(1880년) 이후 처음이다.

하지만 영광 뒤에는 상처도 컸다.

맨시티는 이날 경기 초반 '수비의 핵심'인 뱅상 콩파니와 니콜라스 오타멘디가 잇달아 부상으로 교체돼 이번 주말 프리미어리그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와 '맨체스터 더비'를 앞두고 전력에 큰 손실을 봤다.

1차전 원정에서 대승을 거둬 마음 편하게 경기에 나선 맨시티는 전반 7분 만에 '캡틴' 콩파니가 통증을 호소하며 벤치에 교체 사인을 보냈다.

전반 15분에는 맨시티의 수비수 오타멘디가 키예프 디나모의 비탈리 부얄스키와 충돌해 넘어졌고, 결국 전반 24분 마르틴 데미첼리스와 교체됐다.

순식간에 수비수 2명을 교체한 맨시티는 좀처럼 공격력이 살아나지 않으며 전반 동안 답답한 경기를 펼쳤다.

이에 맞선 디나모 키예프 역시 이렇다 할 기회를 만들지 못해 전반을 득점 없이 마쳤다.

맨시티는 후반 들어 공격의 주도권을 잡고 공세를 펼쳤고, 후반 16분 헤수스 나바스의 슈팅이 왼쪽 골대를 맞고 나오며 절호의 득점 기회를 날렸다.

끝내 득점에 실패한 맨시티는 0-0 무승부로 경기를 마무리하며 8강 진출권을 품에 안았다.

한편, 스페인의 강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PSV 에인트호번(네덜란드)과 연장까지 치르는 혈투 끝에 승부차기로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이날 스페인의 비센테 칼데론에서 치러진 에인트호번과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서 전후반 90분 동안 득점 없이 비겼다.

1차전에서도 0-0을 기록한 두 팀은 곧바로 연장전 혈투에 나섰지만 득점에 성공하지 못해 1,2차전 합계 0-0으로 경기를 끝냈다.

연장전에서도 득점에 실패해 승부차기에 들어간 두 팀은 7번째 키커까지 모두 골을 터트리는 치열한 공방을 이어갔다.

승부는 8번째 키커에서 갈렸다.

선축에 나선 에인트호번의 8번째 키커 루시아노 나르싱의 슈팅이 크로스바를 때리고 나왔다.

부담을 떠안고 마지막 키커로 나선 후안프란이 침착하게 득점에 성공,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8강 진출을 결정했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