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전국 전자민원 서비스망 개통










익산시 전국 전자민원 서비스망 개통

 

익산시가 21세기 정보화시대를 맞아 추진해온 전국 전자민원 서비스망 구축사업이
마무리 돼 보다 질높은 행정서비스가 기대된다.

 6일 시에 따르면 주민등록 및 지적분야, 대민서비스와 관련된 행정분야의 정보를 하나로 묶는 전국 전자민원 서비스망을
개통했다는 것.

이에따라 전자정부창구(www.egov.go.kr)에 접속하면 익산시에서 관할하고
있는 주민·지적·차량·복지 등 21개 분야에 걸친 각종 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시는 그 동안 전국 전자민원 서비스망 구축을 위해 본청과 읍·면·동사무소의 컴퓨터 1천 800여대를 온라인망으로 연계하는 동시에 관련 장비 4대를 설치하는 등 준비작업을 벌여왔다.

시 정보통신과 관계자는 “전국 어디서나 익산시의 민원 정보를 받아 볼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설 수 있는 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익산=문성용기자 ms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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