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숲 체험등 즐길거리 풍성 지역 상인과 유대감 강화 도모

▲ 완주군 고산미소시장 및 생태공원 일원에서 캠핑 가족과 함께하는 캠핑 페스티벌이 열린다.

완주군 고산미소시장 및 생태공원 일원에서 캠핑 가족과 함께하는 캠핑 페스티발이 열린다.

이번 축제는 캠핑과 카라반에 관한 대외적인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캠핑 명소로 주목받고 있는 고산 지역 일원에서 캠핑가족들과 함께하는 캠핑 캐라반 축제를 진행한다.

약 40여팀이 참가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10일부터 12일까지 2박 3일간 일정으로 진행되며, 가족 숲 체험을 비롯해 놀이마당, 장기자랑  등 다양한 이벤트와 아트마켓, 문화공연 등의 풍성한 행사와 함께 진행된다.

만경강 상류와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는 고산미소시장은 인근에 고산자연휴양림을 비롯한 무궁한 테마식물원, 고산 향교 등 힐링과 휴양을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명소가 있다.

특히, 이번 캠핑카라반 축제는 캠핑족들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장상인들과의 유대감 강화를 위해 공정 캠핑으로 치러질 계획이다.

공정캠핑은 캠핑가기에 앞서 음식물과 필요한 소모품을 대형마트나 생활근거지에서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현지에서 구입해 지역상인들과 상생을 이뤄가는 캠핑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캠핑캐라반 페스티벌로 완주군 고산이 캠핑특화지구로 주목받는 동시에 고산미소시장이 상인들의 소득 증대 기틀을 마련하는 로컬 명품 시장으로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고산미소시장 캠핑캐라반 페스티벌 참가 및 궁금한 사항은 고산미소시장육성사업단 전화 063)261-2014로 문의하면 된다.

/완주=김명곤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