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전국자원봉사센터 실천지향 컨퍼런스 Plug-in」행사가 오는 7월 14일~15일까지 2일간 우석대학교에서 열린다.

1박2일로 진행되는 전국자원봉사센터 실천지향 컨퍼런스는 전국의 246개 자원봉사센터에 근무하는 관리자 및 실무자들을 비롯해 지역의 자원봉사 리더, 담당 공무원 등 1천여명이 함께 참여 할 예정이다.

‘성찰과 재정렬 그리고 새로운 출발을 부르는 공명 리더십’이란 주제로 진행되는「제1회 전국자원봉사센터 실천지향 컨퍼런스 Plug-in」행사는 (사)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가 주최하고, 완주군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며, 완주군과 전라북도, 행정자치부가 후원하는 첫 회의 전국 단위 컨퍼런스이기 때문에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특별 강연을 비롯한 정책 이슈별 세션 운영과 실천적 대안마련을 위한 전체 토론 등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학습과 종합토론이 이루어진다.

그 이후에는 완주군 내 체험활동으로 관내에 위치한 현대자동차전주공장과 하이트진로공장, 대한민국술테마 박물관 등의 견학 일정이 계획되어 있어 완주군의 발전된 모습을 전국의 자원봉사 센터 관리자와 자원봉사 리더자들에게 소개해 완주군의 대외적인 홍보 효과와 경제적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완주군자원봉사센터 센터장 직무대행 이성윤 사무국장은“(사)한국자원봉사 센터협회가 첫회로 기획한 전국자원봉사센터 실천지향 컨퍼런스를 완주군의 후원으로 우리 완주군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할 수 있게 되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알차고 완벽한 컨퍼런스 추진을 통해 전라북도 완주군의 좋은 이미지를 전국의 자원봉사 리더들에게 정확히 알리는 데 의미를 두며 완주 홍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완주=김명곤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