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농산물 컨버전스 사업화 로컬푸드사업 운영 고도화

▲ 완주군과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지역 농산물의 컨버전스 사업화와 완주군 로컬푸드사업 운영 고도화를 위해 21일 완주군청에서 업무협약 및 현장시연을 실시했다.

완주군과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지역 농산물의 컨버전스 사업화와 완주군 로컬푸드사업(직매장, 가공센터)  운영 고도화를 위해 21일 완주군청에서 업무협약(MOU) 및 현장시연을 실시했다 업무협약 내용은 완주군 6차산업 활성화를 위해 로컬푸드 가공분야에 대한 △가공 기술수요의 현황파악 및 기초조사 실시 △ 가공전문가 현장 지도 및 멘토링 교육 △가공기술 이전 및 제품화 추진 △홍보마케팅(바이럴마케팅, NS홈쇼핑) 및 성공사례 홍보 등 양 기관의 목표와 일치하는 공통의 활동이다.

이번에 체결한 『6차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역 특화품목의 컨버전스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은 완주군의 생산·가공·유통·관광 분야의 가치사슬의 운영고도화와 완주군 로컬푸드의 고부가가치 수익모델 구축 및 6차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완주군 로컬푸드 가공식품에 대해 국내 바이어와의 접촉 기회를 늘리고, 성과 창출을 위해 지속적인 사업지원과 사업 홍보를 위한 프로그램을 추진 할 예정이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완주군의 로컬푸드 사업이 단순한 먹거리를 생산하는 산업이 아니라 융·복합 산업으로 발전·성장하기 위한 시작이며,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을 위한 완주군 로컬푸드 6차산업화 우수모델을 만들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완주=김명곤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