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타트 신축 특별교부세 남부시장홍보관 국비지원 요청

▲ 추석물가 동향 파악 및 상인관의 대화를 위해 8일 전주 남부시장을 방문한 김성렬 행정자치부 차관이 김일재 행정부지사와 조봉업 전주부시장과 함께 상인들을 만나 대화를 하고 있다./전주시 제공

조봉업 전주시 부시장은 전주를 찾은 김성렬 행정자치부 차관에게 남부시장 홍보관과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한 드림스타트센터 신축을 위한 특별교부세 지원을 건의했다.

특히 남부시장 홍보관 신축을 위한 국비 5억원 지원을 강력히 요청했다.

8일 전주시에 따르면 조 부시장은 이날 추석물가 동향 파악과 민생탐방 등을 위해 전주를 찾은 김성렬 행정자치부 차관에게 특교세 지원을 요청했다.

조 부시장과 남부시장 상인회(회장 하현수)는 남부시장을 방문한 김 차관을 동행하며 한옥마을과 남부시장 야시장, 청년몰 등 전국적인 성공사례로 평가되는 각종 정책들에 대해 설명했다.

남부시장 홍보관 신축을 이한 국비지원도 요청했다.

또한 저소득 아동들을 위한 프로그램 제공 등 맞춤형 아동통합서비스가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현 서서학동 주민자치회관 2층 일부 공간(40㎡)을 무상으로 상용하고 있는 드림스타트(완산)센터의 신축 이전을 위한 특별교부세 10억원을 지원해줄 것을 건의하기도 했다.

김성렬 행정자치부 차관은 이날 전주 남부시장에 이어 동암재활원을 찾아 남부시장에서 구매한 추석 성수품을 전달하고 시설근무자들을 격려했으며 동암재활원 입소 장애인들을 위한 재활치료프로그램 등을 둘러봤다.

/이신우기자 lsw@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