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군수 취임뒤 경북 영동과 오지마을 식수공급 호응

황정수 무주군수가 이끌고 있는 무주군과 경북 김천시, 충북 영동군이 협력하고 있는 삼도봉 지역행복생활권이 그간의 운영 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로부터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

이들 세 지역은 삼도봉 지역행복생활권 선도 사업으로 산골마을 의료 · 문화행복버스를 운행하며, 산골마을 의료 문화취약 계층에게 보건의료서비스와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점 등을 높이 평가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무주군은 황군수가 취임한 이후 영화 상영과 건강관리교육, 건강 체조교실을 진행하는 문화버스 외에도 농어촌생활용수 개발을 통해 무주와 영동군의 경계 지역인 오지 영동군 남악마을 주민들에게 식수를 공급해 지역주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김천시 시내버스가 무풍면 벽지노선에 들어가 주민들의 이동을 도와 행정구역을 넘는 지방자치단체 간 협력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

황정수 무주군수는 “시 · 군별로 따로 추진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지자체 간 협력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 실효를 거둬가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토대로 삼도봉권역이 더 행복하고 안전한 삶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주군과 경북 김천시, 충북 영동군은 1989년부터 30여 년째 해마다 10월 10일이면 세 지역을 아우르는 민주지산의 삼도봉에서 만나(삼도봉 만남의 날) 세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삼도봉 지역행복생활권 선도 사업으로 화합의 성과를 만들어 내기 시작하며 타 지자체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무주=장영진기자 jyj2101@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