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경찰서 중앙지구대 순경 신희선

지구대 상황근무를 보다 보면 자신의 사건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문의 전화가 많이 온다.

지구대에서는 사건 출동을 나가서 초동조치하고 관련서류를 경찰서로 인계하기 때문에 고소 사건 접수 후 상황은 자세히 알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은 이 사실을 알지 못해 지구대로 전화를 건다.

내가 고소한 사건 어떻게 되나 알고 싶을 땐 내사건 문의 조회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지구대에서 사건 처리를 했을 때나 경찰서에 고소장을 냈는데 그 후 사건은 어떻게 되고 있는지 궁금했다면 말이다.

인터넷으로 간단히 알아 볼 수 있다.

사이버 경찰청에 내사건 문의 코너를 통해 사건을 문의하고 담당 팀장으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다.

경찰 민원 포털에서 국민 신문고, 수사민원. 내사건 수사팀장과의 대화를 클릭, 접수된 경찰서를 찾아 궁금한 점을 작성하면 간단하게 알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형사 사법 포털을 통해서도 사건 진행 상황을 확인 할 수 있다.

단 공인 인증서를 통해 철저히 본인 확인을 거친 당사자 본인만이 자기 사건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인터넷을 통한 사건 문의 시스템은 사건 관계자가 시간과 장소를 구애 받지 않고 인터넷을 활용해 자신의 사건 진행경과를 문의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제도로 자신의 사건을 수사관에게 직접 문의하는 것의 부담을 덜 수 있고 사건 진행에 대해 상시 소통할 수 있는 열린 창구를 마련함과 동시에 적극적인 의견 수렴으로 신뢰받을 수 있다.

민원인이 쉽게 인터넷으로 사건을 문의하고 수사팀장이 직접 답변과 함께 전화상담 등 설명을 병행함으로써 업그레이드된 수사서비스 제공은 물론 경찰관 자신 또한 책임감도 높아질 것이다.

이처럼 간단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대부분 모르고 있다.

홍보를 통해 알려 더 많이 활용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궁금했던 내 사건, 내 사건 문의 조회 서비스를 통해 쉽게 빠르게 궁금증을 해결해보도록 하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