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시장군수들이 전북 현안사업에 대한 공동대응을 통해 전북발전을 이끌기로 의견을 모았다.

전라북도 시장군수협의회(회장 황숙주)는 21일 순창군청 영상회의실에서 민선 6기 3차년도 제4차회의를 개최하고 당면 현안사항과 시장군수협의회 차원의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황숙주 군수를 비롯해 전라북도 10개 시장군수들이 참석했으며 ‘새만금사업 주변지여 지원 법제화’와 ‘전라북도 지방공무원 채용 면접시험 강화’ 등을 안건으로 상정했다.

김종규 부안군수는 “새만금 사업 방조제에 인접한 변산 고사포, 격포 모항해수욕장에 대한 해안침식과 수질악화가 진행되고 있어 주민 생계수단이 소멸됐다” 면서 “새만금 사업으로 인한 어정환경변화, 해안사구 침식 등 환경보전과 주민소득 지원 근거마련이 시급한바 새만금사업 추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주변지역에 대한 지원 근거가 마련되도록 협의회 차원에서 ‘새만금특별법 개정을 건의 해줄 것”을요청했다.

심민 임실군수는 ”최근 공직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반면 면접시험은 형식적으로 시행돼 임용 부적합자 선별 기능이 부재“ 하다며 ”필기시험 합격자 범위를 확대하고 면접시험을 강화 해줄 것“을 요청했다.

협의회는 안건들을 전원합의로 의결처리하고 전라북도와 중앙부처에 건의해 공동 대응해 나가기로 결정했다.

황숙주 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전라북도 시장군수협의회는 지난 14일 전라북도 최대 현안사항인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가동중단 사태’를 막기 위해 공동 결의문을 발표해 200만 전북도민의 뜻을 중앙에 전달하는 등 전북현안사업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면서 “앞으로도 시·군간 상생협력으로 전북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순창=조민호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