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2일까지 주소지 읍·면에서 접수, 최대 2억원 , 연리1%(5년거치 10년 분할상환) 장수군이 2017년도 우수 후계농업경영인 지원사업 신청 접수를 오는 3월 22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에서 신청 받는다.

이 사업은 우수 후계농업경영인의 영농규모 확대와 경영개선 자금을 지원함으로써 유능한 미래 농업 전문 인력의 체계적 확보 유지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이 번 대상자는 군이 별도로 배정하지 않고 도에서 300명을 선정(시군별 추천·선정 인원수는 별도로 배정하지 않음- 경쟁유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후계농업경영인으로서 5년 이상 영농에 종사중인 사람으로 2012년 후계농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우수 후계농업인으로 선정되면 경영성과 및 평가를 통해 우수한 농업경영인의 영농규모 확대 및 경영개선 자금 등을 지원받는다.

▲자금부분에서는 최대 2억원, 연리 1%, 5년 거치 10년 분할 상환

▲교육부분에서 우수후계농의 경영능력 제고 및 자질 향상을 위해 생산관리 등 실무형 경영 심화 교육과정으로 3일간운영 지원

▲컨설팅분야에서는 규모별·품목별·지역별 등의 맞춤형 경영 컨설팅을 추진, 자금대출전 필수 참여로 의무화 컨설팅을 지원을 받는다.

이 지원은 중장기 경영목표 및 로드맵 제시, 경영관리, 농정방향 등의 내용으로 구성지원된다고 밝혔다.

추진 일정으로 신청은 3월 22일까지 읍면에서 접수하고 →시군구심사는 3월 23일부터 3월 31일까지며 → 시도의 심사검증 의뢰는 4월 4일 → 전문가평가 기관 검증은 4월 5일부터 4월 21일→시도 선정심의 및 선정결과는 4월 28일까지이다 장수군 관계자는 “우수 후계농업인은 후계농업인과 다르게 지역별 배당이 없어 경쟁선발 하기에 희망 농업인들은 충분한 준비를 해서 신청하여 선정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장수=유일권기자 자세한 사항은 전화 350-530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