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주천 삼거광장서 진행 송어잡기 등 체험 다채 인스타그램 팔로우 홍보 이벤트··· 쌍방향 소통 강화

진안군 인스타그램 팔로우 하면 고로쇠를 선물로 드려요! 진안군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하고 이를 인증하면 고로쇠 수액을 주는 이벤트를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군은 페이스북 2만4000명, 인스타그램 1000명 등 SNS 친구 2만5000명과 쌍방향 소통에 힘쓰고 있다.

각종 행정정보, 관광지 및 맛집 정보, 재난 관련 정보 등을 감성적으로 전달하는 공감홍보를 펼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진안군 인스타그램과 제13회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축제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늘리면서 동시에 진안의 첫 축제인 고로쇠축제도 전국에 알린다는 전략이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축제가 끝나는 12일 이전에 진안군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jinan_gun)을 팔로우 한 뒤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달면 된다.

군은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10명을 선정하고 진안고원 고로쇠 수액 3L를 선물로 줄 계획이다.

제13회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축제는 3월 11일, 12일 진안군 주천면 운일암반일암 삼거광장에서 열린다.

축제기간 행사장을 찾으면 해발 600m 이상 청정 진안고원에서 채취하고 정제한 고로쇠를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또 진안고원길 걷기, 고로쇠 수액 빨리 마시기, 팔딱팔딱 송어잡기 등 오감을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펼쳐진다.

고로쇠나무 소망나뭇잎달기, 연 날리기, 목공예체험, 맷돌체험, 고로쇠 채취 체험행사 등 부대행사도 다양하다.

고로쇠 막걸리, 시골돼지 숯불구이, 고로쇠 두부, 고로쇠 찐빵, 고로쇠 국수, 홍삼찐빵 등 다양한 먹거리도 맛볼 수 있다.

전형욱 기획실장은“SNS를 통해 진안에 관심이 있고 좋아하는 2만5000명의 팬과 쌍방향 소통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 유익한 소식과 따뜻한 이야기 전하기 위해 최선을 더하겠다."고 말했다.

/진안=김종화기자 kjh6966@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