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성남시장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성남시장은 광주 서구 학생독립운동기념관을 참배한 후 기자들과 만나 "안희정 지사는 문재인 전 대표의 '전두환 표창'발언에 대해 비난할 자격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이 시장은 "문 후보의 안보관을 강조하다 생긴 말실수로, 상처받은 사람이 있지만 그보다 수천 배 큰 잘못은 학살세력과 함께하는 것"이라며 안 후보의 '대연정론'을 비판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의원

국민의당 안철수 의원은 전북 무주리조트에서 열린 대한노인회 우정연수원 개관식에 참석해 "다음 정부에서는 어르신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안 의원은 △경로당을 노인 맞춤형 건강생활지원센터로 확대개편 △독거노인 대상 공동생활가정사업 지원 △노인 생활체육 활성화 등 3가지 노인복지정책을 공약했다.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은 부산 국제여객터미널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영남권 정책토론회에서 "새누리당을 나오는 마지막 순간까지도 개혁을 해보고 싶었지만 그 가능성이 없다는 것을 확인하고 바른정당 외로운 길을 시작했다"며 "이번 경선에서 저를 선택해 주시면 여러분들께 기적이 뭔지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경남지사

자유한국당 홍준표 경남지사는 부안군 새만금홍보관을 방문해 "전북이 발전하려면 새만금을 4차 산업혁명의 전진기지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홍 지사는 "모든 규제를 풀고 새만금을 홍콩식의 1국 2체제 자족도시로 개발해 민간투자를 유치해야 한다"며 "지금까지의 국가 예산 지원보다는 재벌들이 가지고 있는 200조원 이상의 사내 유보금을 활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서울=강수지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