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에서 독창적 농업지식으로 농업과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농업회사법인 ㈜청맥에 농촌진흥청 허건량 차장이 방문해 운영 현황을 파악하고 관계자를 격려했다.

허건량 차장은 지난 21일 전북지역 월동작물 생육 점검 및 수출·가공시설 현황 파악을 위한 현장방문을 통해 청맥을 찾았다.

허 차장은 “보리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가공식품의 개발과 소비확산이 중요하므로 농업인과 유관기관이 힘을 합쳐 많은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달라”고 말하고 “앞으로도 농촌진흥청은 우리 식량작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각종 지원책을 강구해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청맥은 농촌진흥청에서 육성한 신품종 보리 5종을 분양받아 고창군의 기술지원으로 상품화해 국내 유색 보리 시장을 선도하는 보리 가공업체로 연 53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오색보리, 찰현미 등 20톤을 미국으로 수출하면서 농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올해는 농촌진흥청 식량작물 수출생산단지 육성시범 사업에 선정돼 1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으며 보리 재배단지 100ha를 조성해 원료곡과 보리 가공제품을 미국, 중국 등지에 50톤을 수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지속적인 수출을 통해 고창군 농산물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보리 재배단지 확대로 농가 소득을 올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창=김준완기자 jwkim@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