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는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최순실일가 부정축재 재산몰수를 위한 특별법 공청회'에 참석해 부정축재 재산을 국가로 환수하는 '최순실방지법' 제정을 약속했다.

또한 문 전 대표는 부정수익을 조사하는 '적폐청산 특별조사위원회' 설치와 국민소송법 제정 등을 공약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경남지사

자유한국당 홍준표 경남지사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19대 대선 부산·울산·경남 비전대회'에서 "문재인 후보는 적폐 청산을 주장할 자격이 없다"고 말했다.

홍 지사는 "뇌물로 시작해서 뇌물로 끝난 노무현 정부의 핵심 2인자로 있던 사람이 어떻게 '적폐 청산'을 주장할 수 있느냐"며 "새로운 뇌물정권을 세우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의원

국민의당 안철수 의원은 국회에서 열린 '제19대 대선 후보자 국민경선 공명선거 선포식'에 참석해 "훌륭하신 손학규, 박주선 두 후보들과 정정당당한 경쟁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안 의원은 "국민의당 중심의 정권교체를 통해 시대적 요구에 응답하고, 지난 총선의 녹색돌풍을 대선승리로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바른정당 남경필 경기지사

바른정당 남경필 경기지사는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선거에서 이기기 위해 전략적으로 보수후보를 단일화하는 것은 국민들로부터 선택 받을 수 없다"고 말했다.

남 지사는 "아무런 변화 없는 자유한국당과 힘을 합하면 우리가 당을 창당한 존재이유도 나타낼 수 없다"고 밝혔다.

/서울=강수지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