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지사등 유치단 한복 입고 코리아 리셉션서 적극 홍보

▲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아시아 태평양지역 스카우트 서밋총회에 참석한 송하진 도지사와 이주영 유치위원장, 함종한 한국스카우트총재, 한국관광공사를 비롯한 2023 세계잼버리 새만금 유치단이 24일(현지시간) 전북도와 한국스카우트연맹이 주최한 '코리아리셉션'에서 아·태지역의 단합된 분위기를 끌어올리며 세계총회에서 2023 세계잼버리 새만금 유치의 표심결속을 다지고 있다./전북도 제공

2023세계잼버리대회 새만금 유치활동을 펼치고 있는 송하진 도지사 등 유치단 일행이 24일 밤(현지시각)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린 아·태지역 스카우트 서밋총회에 참석해 ‘코리아 리셉션’을 열었다.

‘코리아 리셉션’은 아·태 서밋총회에 참석한 회원국들에게 대한민국 새만금을 알리고 오는 8월 세계 총회에서 표를 모으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날 리셉션에서 참석자들은 당초 예정된 시간을 훌쩍 넘기면서 아·태 공동체의 형제애를 더욱 서로 각인하며 2023 세계잼버리 새만금 유치를 기원하는 분위기가 한껏 고조됐다고 전해졌다.

리셉션에는 송하진 지사와 유치위원장인 이주영 국회의원, 함종한 한국스카우트 총재를 비롯해 한국관광공사, 주 인도네시아 대사 등이 나와 회원국 대표들을 맞이했다.

아·태지역 25개 회원국 핵심인사들이 모두 참석한 자리에서 송하진 지사는 “2023세계잼버리 새만금대회에서는 500억원을 들여 잼버리행사에 필요한 전기, 수도, 상하수도, 접근도로, 공항과 신항만 등의 시설이 국가 주도로 조성된다”면서 “지방 정부인 전북도도 성공적인 행사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리셉션에서는 한국관광공사가 지원한 식전공연과 홍보영상 상영, 김유빛나라(전북스카우트연맹 코끼리 지역대) 스카우트대원의 새만금 대회 안내 프레젠테이션 등이 이어졌다.

이날 대한민국 유치단은 모두가 한복을 입고 손님을 맞았으며 송 지사는 직접 제작한 족자를 행사에 참석한 주요 인사들에게 일일이 전달해 박수를 받기도 했다.

한편 유치단 일행은 25일 환송만찬과 국가별 키 맨(KEY MAN) 개별면담을 진행한 뒤 27일 귀국할 예정이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