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상의 "정부, 대우조선에만 일감-혈세투입 지역차별행위"

전라북도상공회의소협의회(회장 이선홍)가 군산조선소 존치를 위해 정부와 지자체, 현대중공업(주)의 분발과 지원을 촉구하고 나섰다.

26일 전북상협은 성명서를 통해 전북경제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군산조선소의 정상화를 위해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범도민 서명운동, 현대중공업 본사 방문, 범도민 결의대회, 1인 시위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이를 묵살하고 다음 달 12일부터 군산조선소를 완전히 폐쇄한다는 소식에 크게 분노한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정부가 부실경영으로 인해 한국경제를 흔들리게 한 대우조선해양에 1조원 규모의 현대상선 10척의 선박건조 물량을 배정하고 2조9천억원이라는 국민의 혈세를 투입하는 특혜를 주려는 반면, 불과 몇백억원만 투입하면 정상화가 가능한 군산조선소에는 아무런 대책을 제시하지 않고 있는 것은 명백한 지역 차별 행위라고 주장했다.

전북상협은 이어, 현대중공업이 파산한 것도 아닌 상황에서 최신 설비를 갖춘 세계 최대의 조선소로써 지난 8년 동안 건실한 운영을 통해 국가 경제 발전에 일조해 온 군산조선소를 폐쇄하고, 부실·부정기업을 살리기 위해 애쓰는 처사는 절대 공정해야 할 정부가 특정 지역에 고통을 강요하는 행위라며 강력하게 비판했다.

이날 이선홍 회장은 “군산조선소 존치를 위해 현대중공업은 울산에 편중된 조선 물량을 군산과 배분하고, 정부에서 최근 대우조선해양에 배정한 현대상선 발주물량도 재검토해 군산조선소에 배정해줘야 한다”고 거듭 촉구했다.

이어 “오는 7월 중 발주될 1조6천억원 규모의 선박 건조물량을 군산조선소에 우선 배정해야 한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