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이 26일 정읍시 신태인읍에 위치한 꿈나무교실지역아동센터에서 'JB희망의 공부방 제55호' 오픈식을 가졌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이 26일 정읍시 신태인읍에 위치한 꿈나무교실지역아동센터에서 ‘JB희망의 공부방 제55호’ 오픈식을 가졌다.

이날 오픈식에는 전북은행 두형진 부행장, 김용식 군산지역금융센터장, 고윤택 정읍시청지점장, 노시형 사회공헌부장, 정읍시 김생기 시장,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정동의 사무처장, 꿈나무교실지역아동센터 강선자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꿈나무교실지역아동센터는 지난 2004년 5월 문을 열고 신태인읍 일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학습지도, 지역사회연계 문화·체험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아동들이 바닥에 앉아 공부해야 하는 불편함과 개인 수납공간 부족 등으로 환경개선 절실함에 따라 이번에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에 전북은행은 책상, 의자, 개인사물함, 도서 등을 새롭게 지원해 아동들이 편리하고 깔끔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는 공부방을 조성했다.

또한, 정읍시청지점 직원들은 정기적으로 센터를 방문해 아동들의 희망멘토가 돼 주기로 약속했다.

두형진 부행장은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해야 밝은 미래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지역아동센터의 역할이 그만큼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꿈나무를 키우는 아동·청소년 지역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