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는 국회에서 열린 ‘천군만마 국방안보 1,000인 지지선언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문 후보는 "민주당 창당 이래 이렇게 많은 장군과 국방안보 전문가들이 지지를 선언한 것은 처음”이라며 "국방 전문가가 1,000명이 넘는다 하니 이제 대한민국 안보를 민주당이 확실히 책임진다고 국민께 보고 드린다”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는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초청 특별간담회에서 강성노조의 파업 행태를 비판했다.

홍 후보는 "강성귀족노조는 자기들의 기득권, 특권을 지키는 데 급급하고 그 외에 새로운 청년 일자리에는 관심이 없다"며 "노동시장 유연성이 정규직-비정규직 문제를 해소하는 지름길"이라고 말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강원도 춘천 명동거리와 원주 문화의 거리, 강릉 대학로로터리를 차례로 방문해 유세를 펼쳤다.

이날 안 후보는 유세를 통해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와 환동해 경제융합허브 구축을 약속하는 등 강원도 지역 맞춤 5대 정책을 공약했다.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는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대한노인회 초청 토론회에 참석했다.

유 후보는 기초생활보장제도 부양의무자 기준 폐지 등 자신의 노인복지 공약을 밝혔다.


*정의당 심상정 후보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조선업종노조연대와 정책협약식을 갖고 "자리를 자르는 구조조정이 아니라, 조선업을 살리고 조선강국의 위상을 지키는 구조조정을 하겠다”며 "조선업의 새로운 기회와 활로를 만들어 제조업 중심국가의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서울=강수지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