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육성사업지원 30곳 전시회 우수사례-시제품 결과 간담회

한국탄소융합기술원(원장 정동철)이 추진해온 탄소복합재 벤처창업기업 육성사업이 벤처창업기업의 사업화를 돕는 등 눈에 뛰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한국탄소융합기술원 창업보육센터는 26일 창업보육센터 1층에서 유니캠프 등 지난해 탄소복합재기반 벤처창업기업육성사업 지원기업 30곳을 대상으로 사업화지원 결과물에 대한 성과전시회를 가졌다.

전북도와 전주시, 기술원 관계자, 지원사업 참여기업 등이 참석해 지난해 지원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수행 결과를 보고를 받았다.

또한 우수사례기업의 발표 후 시제품제작지원기업 20개사의 시제품결과물에 대한 참관 및 간담회도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2016년 지원기업의 사업화지원 사례를 전시하고 탄소창업기업의 사업화지원에 대한 환경조성과 앞으로의 지원시책 운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해 시제품 제작 지원사업에 참여한 ㈜다인스는 지난해 8억원의 수출실적 총 30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해 1년 전보다 19억원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이로 인한 고용인원도 7명에서 16명으로 증가했으며 지식재산권 2건 등록, 제품인증 1건, 기술이전 3건 등의 실적을 기록했다.

또한 유니캠프의 경우는 지난해 13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해 1년새 6억원의 매출이 신장됐으며 이를 바탕으로 올해 백구산업단지에 공장을 신축해 입주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한국탄소기술원 창업보육센터는 2015년부터 전라북도 소재의 탄소창업기업의 사업화를 꾸준히 지원해 왔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사업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신우기자 lsw@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