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도덕성 문제 제기 국민의당측 "정치적 테러"

이낙연 국무총리 지명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가 24, 25일 양일간 진행되는 과정에서 국회 청문위원인 김광수 의원(국민의당 전주갑)에게 ‘문자 폭탄’이 쏟아져 논란이 일고 있다.

김광수 의원은 24일 열린 오전 청문회에서 이 총리 지명자에 대한 검증을 통해 도덕성 문제를 제기했었다.

김 의원은 오후 청문회에서 1,000여건이 훨씬 넘는 문자폭탄을 받았다면서 유감을 표명했다.

김 의원은 오후 청문회에서 “후보자 정책이나 자질, 도덕성을 검증하는 데 이런 식의 문자폭탄이 계속 돼 답답하다”며 자제를 부탁했다.

김 의원이 이날 받은 문자에는 낙선운동을 하겠다, 너는 군대 갔다 왔냐는 등의 내용이 많았고 김 의원은 발언을 통해 “저는 (민주화운동으로 1년 3개월) 감옥도 다녀오고 병역도 31개월 다 받았다”고 말했다.

국민의당 김철근 대변인은 이와 관련, 논평을 내고 “인사청문회에서의 문자폭탄도 청문회를 흥미진진하게 만드는 양념”이냐면서 “국민을 대신해서 인사청문회를 진행하고 있는 국회의원에게 문자폭탄을 보낸 것은 유례가 없는 정치적 테러행위다. 과거 어느 정권에서도 어떤 청문회에서도 이런 만행은 없었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이 김광수 의원에게 문자폭탄을 보냈다. 이낙연 지명자의 전두환 찬양기사 등 과거 행실을 지적했다는 이유”라며 “야당 의원은 물론 여당 의원도 국민을 위해 고위공직자의 도덕성과 자질을 날카롭게 검증해야 하는 게 바로 인사청문회”라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정준길 대변인도 “국민의 알권리를 위해 국민의 대리인으로서 지적할 것은 지적하고 소명을 요구해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청문회를 할 이유가 없지 않겠는가”라며 “자신들과 생각이 다르다고 무작정 문자 테러를 하는 것은 민주주의에 대한 심각한 도전”이라고 비판했다.

/서울=김일현기자 khein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