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이건식)은 2017년도 하반기 지평선학당 수강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5일부터 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발하는 대상은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이며 총 162명을 선발하며, 학년당 30명씩 120명은 시험을 통해 선발하고 42명은 학교장 추천을 받아 선발한다.

  수강생 선발시험일은 6월 17일(토)에 09시부터이며 시험과목은 국어, 영어, 수학으로 지평선학당에서 실시하는데, 선발 시험응시자는 시험시작 30분전까지 입실하여 시험에 응해야 한다.

  하반기 수강생으로 선발된 학생은 7월 17일부터 12월14일까지 매주 월요일에서 목요일, 방과 후 4시간씩 국어, 영어, 수학 교과목 수업 및 학습지원을 위한 개인별 1: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등을 받게 되며, 학생들의 늦은시간 안전귀가를 위한 무료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조종현 인재양성과장은 “도시에 비하여 열악한 교육환경과 학생들의 학력신장을 위하여 수도권의 우수한 강사진 지원과 특성화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지원하고 있어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경제적 부담감을 덜어주고, 학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지평선학당에서는 입시설명회, 인터넷동영상강의 지원, 찾아가는 교육설명회 및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등 지역교육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제사랑장학재단 사무국(☎540-386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제=류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