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자부 차관-국정기획자문위 전기열차 정책토론회 바움ㄴ

전기열차 정책토론회 참석, 행자부 차관 면담, 국정기획자문위 방문이환주 남원시장이 26일 시정 현안사업 챙기기에 바쁜 일정을 보냈다.

이 시장은 먼저,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리산권 친환경 전기열차 국정과제 추진 정책토론회에 참석했다.

이 시장은 토론회에서 ″소음·매연·분진·로드킬로부터 지리산의 소중한 자연자원을 보존하고, 산악지역 주민들의 교통기본권 확보차원에서 친환경 전기열차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이어 행정자치부 심보균 차관을 방문, 전북 동부권 지역 최초로 조성되는 사매일반산업단지 사업과 관련, 2017년도 미 확보액 30억원과 노암농공단지~서남원 IC 연결도로 확포장 부족분 13억원을 조속히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특별교부세 요구사업은 새 정부 핵심 국정과제인 일자리와 연계된 사업으로 일반산업단지 조기 조성, 교통망 확충을 통한 입지여건을 향상시켜 입주업체 증가로 이어질 수 있는 사업이다.

이 시장은 또, 국정기획자문위원회를 찾아 대통령 공약사업으로 반영돼 있는 지리산권 친환경 전기열차와 국립치유농업원 조성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하고 신속히 추진해 줄 것을 강력히 요구했다.

이어, 오후 4시에는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개최되는 세계뷰티화장품협회 창립식에 참석해 남원시가 역 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화장품산업에 대해 홍보하고 협회와 상호교류를 통해 서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자고 제안했다.

세계뷰티화장품협회는 국내외 뷰티화장품 건강전문가들이 협력을 강화하고 뷰티화장품 제품의 해외시장 확대를 위한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해 창립됐다.

세계뷰티화장품협회는 앞으로 대한민국 화장품 제품의 허브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시장은 마지막 일정으로 정 세균 국회의장 보좌진들과 저녁간담을 갖고 남원시가 현안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이 시장은 “새벽부터 저녁 늦게까지 이어지는 바쁜 일정이었지만, 시기적으로 남원시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었다”며, “지리산권 친환경 전기열차 사업이 반드시 추진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덧붙였다.

/남원=장두선 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