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3일 본 센터 집단상담실에서 1388청소년지원단 상반기 회의를 개최했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민간 조직으로 우리시는 각계각층의 45명의 민간인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운영중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20명의 신규위원에 대한 위촉식도 함께 하였는데 청소년의 문제는 청소년 개인에 국한된 문제가 아닌 사회적인 문제로 인식하고, 지역사회 차원에서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는 것은 반드시 필요하다 할 것이다.

  또한 요즘 청소년의 비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로, 지역내 관련기관, 단체, 주민들이 공동체적 책임의식을 가지고 이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신속히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개입이 요구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김제시 청소년 지원단은 앞으로 위기(가능)청소년, 학업중단 청소년, 사각지대에 처해 있어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조기 발견해 안전을 보장해주고 유해환경에 빠져들지 않도록 계도활동을 펼침은 물론 지역사회 통합지원체계와 연계하영 협력적 사업을 수행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건식 김제시장은 김제시 청소년들이 당당한 김제시민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데, 지역 시민들의 관심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취약계층 및 위기청소년지원을 위한 1388청소년지원단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통합지원팀(CYS-Net) 063)545.0112로 문의하면 된다.

/김제=류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