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자 30명 참석 교육 진행 NCS 활용-운영-설계 등 강연

전주상공회의소(회장 이선홍)는 27일 전주상의 교육장에서 ‘직무능력중심 채용을 위한 인사담당자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대한상의와 공동으로 마련, 도내 기업 인사담당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오알피연구소의 김용운 이사는 △직무내용중심 채용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정의와 활용 △채용프로세스 운영 △채용설계의 원리와 채용도구별 활용방법을 소개한 뒤 기업의 채용 트랜드와 이슈에 대해 강연했다.

김 이사는 특히, 오알피연구소와 대한상의가 공동으로 개발한 채용 진단툴을 적용해 기업별 능력 중심 채용수준을 진단하고 개선해야 할 사항을 도출하는 방법을 현장에서 시연해 능력 중심 채용을 원하는 기업체 인사담당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전주상의 관계자는 “도내 기업들이 자체적으로 직원 채용과 선발에 대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기 쉽지 않은 만큼 이번 교육이 체계적인 선발을 위한 준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향후 정부, 지자체, 대한상의와 협력해 기업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상의는 이번 인사담당자 교육에 이어 9월 15일에 면접관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전주상의 검정정보화팀(063-288-3055)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