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이 창당 이래 최대의 위기를 맞았다.

바로 문준용 특혜 채용 의혹과 관련한 제보내용이 조작으로 드러났기 때문. 새정치를 주창하는 국민의당 이미지에 결정적 타격을 줬다.

자칫 내년 지방선거까지 악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특히 제보 조작에 대한 국민적 비판 여론이 불가피할 수밖에 없어 국민의당이 절체절명의 위기를 맞고 있다는 여론이다.

이번 사건과 관련,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은 대국민 사과와 함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아울러 김관영 의원을 단장으로 하는 진상조사단을 출범시켰다.

국민의당이 공식 사과했지만 이번 조작 파문은 정치권은 물론 사회 전반에 엄청난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공정하고 깨끗한 대결이 이뤄져야 하는 대통령선거에서 전대미문의 조작 사건이 발생하면서 정치권에 대한 불신도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사과를 해서 끝날 일이 아니라며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고 있다.

국민의당의 사과와 민주당의 철저한 수사 촉구에도 불구, 이번 조작 사건은 정치권 전반을 뒤흔들 가능성이 높다.

우선 여야 정계재편의 도화선이 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국민의당 지지율이 더 하락하고 특히 호남에서의 비판이 거세지면 국민의당이 자체적으로 살아남기 어렵다는 여론이다.

여기에다 이번 사건에 연루된 당원 2명이 안철수 전 대표의 측근이라는 점에서 당내 주도 세력의 교체도 예고되고 있다.

이번 사태가 지방선거에까지 미칠 경우 민주당은 매우 유리한 고지를 점유하게 된다.

일각에서는 조기 전당대회 개최를 통해 새 지도부를 조속히 출범시켜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다.

이번 사건이 쉽게 사그라지지 않는 데는 당의 어처구니없는 대체도 한몫하고 있다.

이번 사건이 말 그대로 진상을 조사하기 보다는 개인의 단독 범행으로 치부하며 꼬리자르기를 하고 있다는 점이다.

혹 조작을 몰랐다 하더라도 그것이 선거대책기구 전체 차원에서 활용됐다는 점에서 책임 있는 사람들에게 단호하게 그 책임을 물어야 하지만 그러지 못하고 있다.

이번 조작사건은 상대방을 공격하는 단순한 네거티브 수준을 넘어선 악의적 범죄다.

대의 민주주의라는 가치를 의심케하는 심각한 모독행위인 것이다.

당이라는 시스템에 엇박자를 보이기 때문에 이런 일이 발생되는 것이다.

국민의당은 지금이라도 당의 전체 시스템에 과감히 매스를 가하고 새정치에 걸맞은 새정치 리더십으로 다시금 거듭나지 않을 경우 올 지방선거에서 국민의 준엄한 심판을 받을지도 모른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