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지난 26일~27일까지 군산중앙고등학교와 전주동암고등학교에서 '2017 JB인문학강좌'를 개최했다.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은 지난 26일~27일까지 군산중앙고등학교와 전주동암고등학교에서 ‘2017 JB인문학 강좌’를 개최했다.

‘2017 JB인문학 강좌’는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 청소년들에게 학습 동기부여, 미래의 꿈 설계, 좌절을 딛고 일어설 수 있는 계기를 부여하기 위해 다양한 주제의 인문학 강의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첫날인 26일에는 군산중앙고등학교 1학년 260명을 대상으로 한국갭이어 안시준 대표가 ‘오직 나만을 위한 시간 갭이어’라는 주제로 강연을, 27일에는 전주동암고등학교 2학년 330명을 대상으로 건축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백희성 대표가 ‘내 공간 속의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 자리에서 안시준 대표는 여행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삶의 목표, 자립심을 기르는 방법을, 백희성 대표는 세계적인 건축사무소 장누벨건축사무소에 들어가기 위해 도전했던 경험담과 꿈이 직업이 될 수 있었던 비결 등을 전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도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JB인문학 강좌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특히, 여름방학을 맞아 초·중·고 및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JB금융경제캠프, JB셀프리더십스쿨, JB커리어캠프 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현재 도내 대학교 3, 4학년을 대상으로 JB커리어캠프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